메타버스 시대,투자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전 세계는 지금 메타버스 플랫폼 전쟁 중입니다.
메타버스는 코로나 19 대유행을 맞아 화려하게 부활했는데요. 2021년 하반기를 휩쓸고 있는 메타버스 인재 채용 메타버스 투자 ETF 판매 등의 관련 뉴스도 쏟아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서비스가 본격화되며, 글로벌 기업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경쟁을 벌이는 중인데요. 페이스북과 텐센트를 중심으로 차세대 플랫폼이 되기 위한 전쟁 아닌 전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런 기회가 기업에만 있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며,
산업이 성장하는 만큼 새로운 투자기회가 생긴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메타버스 투자에 궁금증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 투자에 대한 강의도 여러 곳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메타버스의 투자는
IT, 전자, 콘텐츠, 게임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산업인 만큼 투자처가 다양하고, 해당 종목에 속한다고 하여 무조건 수혜를 입는 것 또한 아닙니다. 메타버스 산업의 발전방향, 기업이 가진 기술 경쟁력 등을 잘 판별해야 할 텐데요. 이에 전문가들은 긴 호흡으로 투자할 것을 권장했고, 초기 발전의 주도권을 가진 콘텐츠 종목과 더불어 추후 메타버스의 중심이 될 플랫폼 업종에 주목하라고 했습니다.
현재 IT, 게임, 빅 테크 등의 주요 대형주는 관련 매출 비중이 높지 않으므로 단기 테마로 접근하면 곤란하고, 플랫폼 주도권, 기술 우위, 핵심 콘텐츠 등의 3가지 측면에서 우월한 기업을 판별하여 길게 보고 투자하여야겠다고 했습니다.
* 메타버스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한 단어이며 ,
쉽게 말해서 3차원의 가상세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