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잘사는법

실업급여 신청시 이직확인서 발급받기,이직확인서란, 요청방법및 처리기간

by 댕스 2021. 10. 7.
반응형

실업급여받으려는데 이직확인서란 뭘까요

 

실업급여를 받으려고 하는데, 필요서류에 이직확인 서란 게 있습니다.

아직 이직 하지 못하였는데, 이게 뭔지에 대해서 궁금하셨을 겁니다.

이직확인서란, 실업급여를 받기 위하여 이직 사실(퇴사 사실)을 확인하는 서류이며,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에 보이는 이직이라는 단어는, 우리가 평소에 회사를 옮긴다는 뜻의 이직(옮길 이)이 아니라,

회사를 떠난 나는 뜻의 이직(떠날 이)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직확인서는 회사를 떠났음을 확인하는

서류라고 합니다.

 

이직확인서의 신청방법

이직확인서는 사업주에게 피보험 단위기간과 이직 전 1일 소정근로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의 발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주는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서 근로자가 요청한 이직확인서를 10일 내로 발급해주어야 합니다.

->이직확인서의 발급은 사측에 요청(구두로 요청 또는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서를 작성하여 )하시면 되고, 사측에서는 10일 내로 꼭 발급을 해야 합니다.

 

 

이직확인서 발급의 확인 여부

고용보험 사이트에 (www. ei.go.kr ) 접속한 후 개인서비스 -> 조회-> 이직확인서 처리 여부 조회에 접속한 후, 

로그인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